IT와 창업 꿈꾸는 학생/청년들을 위한 네트워킹 장, ‘U/CON 25’ 개최
2024년 12월 22일
학생과 사회초년생을 위한 개발, 디자인, 창업 컨퍼런스인 ‘U/CON 25’가 오는 2025년 1월 18일 토요일, 서울 강남구 역삼로 180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IT와 창업 분야에서 성장하고자 하는 학생/청년들을 위한 실질적인 네트워킹과 인사이트 공유의 장으로 기획됐다.
‘U/CON 25’는 고등학생 6명이 주축이 되어 지난 2024년 8월 창립한 비영리 단체 ‘유슬래시’가 주최하는 첫 대규모 공식 행사다. ‘가장 방향을 잃기 쉽고, 어려운 시기에 있는 학생과 청년을 한자리에 모으자’는 비전 아래, 같은 고민을 안고 살아가는 또래들이 한 공간에서 소통하고 발전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서의 역할을 자처한다.
유슬래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개발자, 디자이너, 스타트업 예비 창업자 등 각기 다른 길을 걷고 있지만 유사한 고민을 가진 청년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연대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한다. 행사장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강연과 패널토크, 참가자 간 자유 네트워킹 세션, 실전 창업 아이디어 발표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총 112명의 사전 신청자가 몰리며 벌써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행사 당일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참여자 체크인과 사전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오후까지 다채로운 일정이 예정되어 있다.
장준하 유슬래시 대표이사는 “단순한 청년 행사를 넘어, 진심으로 서로를 이해하고 연결하는 장을 만들고 싶었다”며 “IT와 창업 분야의 학생 · 청년 성장을 지원하는 것이 저희의 가장 큰 목표이자,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만들어가는 첫걸음”이라고 밝혔다.
유슬래시는 단순한 정보 전달이나 일회성 이벤트를 지양한다. 대신 청년들의 지속적인 커뮤니티 구축과 실제 행동으로 이어질 수 있는 관계망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유슬래시는 컨퍼런스 종료 이후에도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와 해커톤 등을 준비 중이다.
행사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기존의 형식적인 청년 행사의 틀을 깰 수 있기를 바란다”며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함께 성장하는 문화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U/CON 25’는 현재 이벤터스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다. 청년의 가능성과 창의성을 응원하는 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개발, 디자인, 창업이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한 청년 중심의 이 네트워킹 컨퍼런스는 새로운 시대를 이끌 차세대 주역들의 의미 있는 첫걸음이 될 것이다.
행사 정보